뭐꼬
김명희(그대를 사랑해/말좀 해다오)제조회사 : 1974.지구 JLS-120874
당신이 내곁에 오면 뛰는 이가슴 날마다 만나고 또 헤어지지만 당신이 내곁에 오면 뛰는 이가슴 끝없는 사랑이 내가슴에 가득하네 날사랑 하는 그사람 다정해 나 영원토록 그대를 사랑해 당신이 내곁에 오면 뛰는 이가슴 끝없는 사랑은 내가슴에 가득하네*날사랑 하는 그사람 다정해 나 영원토록 그대를 사랑해 당신이 내곁에 오면 뛰는 이가슴 끝없는 사랑은 내가슴에 가득하네
스마트폰 듣기 김명희(그대를 사랑해/말좀 해다오) 제조회사 : 1974.지구 JLS-120874 신중현 작사작곡/김명희 노래1.그대를 사랑해(김명희) 2.그리워(김명희) 3.먼 옛날(김명희) 4.슬픈 마음(패티김) 1.말좀 해다오(김명희) 2.그대 가슴에 창문을(김하정) 3.꿈은 사라지고(조영남) 4.목동의 노래(송창식) 5.청실홍실(진송남.정훈희) 6.쎈치멘탈 기타아(이미자) 가수 현미의 동생이자 노사연의 이모인 김명희 신중현 사단의 ‘미지의 여가수’ 김명희이 앨범에 수록한 그녀의 노래들은 당시 음악적 절정기에 접어든 신중현의 사이키델릭한 창작곡들이다.타이틀곡은 맑으면서도 허스키한 질감이 공존하는 독특한 음색을 구사한 김명희의 <그대를 사랑해>이다.이 노래는 앨범 발매 후 라디오에서 많이 소개했다. 이 음반에서 전설로 회자된 숨은 결작은 따로 있다. 무려 10분 8초에 달하는 신중현의 창작곡 <먼 옛날>이다.마치 동요처럼 고요하게 시작한 이 노래는 사이키델릭한 몽롱한 사운드를 반복하는 편곡을 보여준다. 특히 신중현과 엽전들의 연주와 허밍은 노래 제목처럼 ‘먼 옛날’로 여행을 떠나는 듯한 기분을 안겨주는 마력을 지녔다.김명희는 이 앨범 발매 이후 1974년 9월 한국일보에서 주최한 제1회 한국가요제 본선에서 한대수의 창작곡을 노래했다. 가수 현미의 동생이자 노사연의 이모인 김명희김명희는 1975년 신중현이 음악감독을 맡은 음악 영화 「아이러브마마」의 OST에서 전 곡에 걸쳐 주도적인 역할을 담당했다.또한 당시 라디오 공개 방송에도 자주 출연했던 그녀는 ‘한국의 아레사 프랭클린(Aretha Franklin)’으로 불린 기대주였다. 하지만 김명희는 미국으로 이주하면서 짧은 가수 활동을 접었다. 그녀에 대한 정보는 많지 않지만 가수 현미의 친동생, 탤런트 한상진의 어머니, 가수 노사연의 이모로 알려졌다. 김명희의 남편은 노사연의 대표곡 <만남>의 작곡가 최대석이다. 이 앨범은 이후 활동 금지된 신중현의 운명처럼 금지되어 사장된 1970년대의 숨은 걸작이다. 타이틀곡인 김명희의 <그대를 사랑해>와 <먼 옛날>은 2002년 5장으로 구성한 신중현의 베스트 CD에 재수록했다.신중현 사단의 ‘미지의 여가수’ 김명희1970년대에는 김명희란 이름의 여가수가 2명 있었다. 혼성 듀엣 블루진의 김명희와, 신중현 사단의 김명희가 그들이다. 그중 신중현 사단으로 분류되는 김명희의 노래를 수록한 이 앨범은 음악 마니아 사이에서 전설로 회자되며 오늘날 상당한 고가에 거래되고 있다. 이 음반은 1974년 지구레코드에서 신중현 작편곡집으로 발매한 희귀 음반이다. 신중현의 창작곡 4곡을 부른 김명희를 비롯해 패티김, 이미자, 송창식, 조영남 등 여러 가수가 부른 총 10곡을 수록한 컴필레이션 앨범이다. 앨범 커버를 장식한 여가수는 김명희이며, 앨범 뒷면에 실린 롱 드레스를 입고 춤추는 3장의 연속 사진도 김명희의 모습이다. 이름은 생소하지만 범상치 않은 춤과 사이키델릭한 노래를 기대하게 만드는 발랄한 사진이다.
김명희(그대를 사랑해/말좀 해다오) 제조회사 : 1974.지구 JLS-120874 신중현 작사작곡/김명희 노래
1.그대를 사랑해(김명희) 2.그리워(김명희) 3.먼 옛날(김명희) 4.슬픈 마음(패티김)
1.말좀 해다오(김명희) 2.그대 가슴에 창문을(김하정) 3.꿈은 사라지고(조영남) 4.목동의 노래(송창식) 5.청실홍실(진송남.정훈희) 6.쎈치멘탈 기타아(이미자)
가수 현미의 동생이자 노사연의 이모인 김명희 신중현 사단의 ‘미지의 여가수’ 김명희
이 앨범에 수록한 그녀의 노래들은 당시 음악적 절정기에 접어든 신중현의 사이키델릭한 창작곡들이다.타이틀곡은 맑으면서도 허스키한 질감이 공존하는 독특한 음색을 구사한 김명희의 <그대를 사랑해>이다.이 노래는 앨범 발매 후 라디오에서 많이 소개했다.
이 음반에서 전설로 회자된 숨은 결작은 따로 있다. 무려 10분 8초에 달하는 신중현의 창작곡 <먼 옛날>이다.마치 동요처럼 고요하게 시작한 이 노래는 사이키델릭한 몽롱한 사운드를 반복하는 편곡을 보여준다. 특히 신중현과 엽전들의 연주와 허밍은 노래 제목처럼 ‘먼 옛날’로 여행을 떠나는 듯한 기분을 안겨주는 마력을 지녔다.김명희는 이 앨범 발매 이후 1974년 9월 한국일보에서 주최한 제1회 한국가요제 본선에서 한대수의 창작곡을 노래했다.
가수 현미의 동생이자 노사연의 이모인 김명희
김명희는 1975년 신중현이 음악감독을 맡은 음악 영화 「아이러브마마」의 OST에서 전 곡에 걸쳐 주도적인 역할을 담당했다.또한 당시 라디오 공개 방송에도 자주 출연했던 그녀는 ‘한국의 아레사 프랭클린(Aretha Franklin)’으로 불린 기대주였다.
하지만 김명희는 미국으로 이주하면서 짧은 가수 활동을 접었다. 그녀에 대한 정보는 많지 않지만 가수 현미의 친동생, 탤런트 한상진의 어머니, 가수 노사연의 이모로 알려졌다. 김명희의 남편은 노사연의 대표곡 <만남>의 작곡가 최대석이다. 이 앨범은 이후 활동 금지된 신중현의 운명처럼 금지되어 사장된 1970년대의 숨은 걸작이다.
타이틀곡인 김명희의 <그대를 사랑해>와 <먼 옛날>은 2002년 5장으로 구성한 신중현의 베스트 CD에 재수록했다.신중현 사단의 ‘미지의 여가수’ 김명희
1970년대에는 김명희란 이름의 여가수가 2명 있었다. 혼성 듀엣 블루진의 김명희와, 신중현 사단의 김명희가 그들이다. 그중 신중현 사단으로 분류되는 김명희의 노래를 수록한 이 앨범은 음악 마니아 사이에서 전설로 회자되며 오늘날 상당한 고가에 거래되고 있다.
이 음반은 1974년 지구레코드에서 신중현 작편곡집으로 발매한 희귀 음반이다. 신중현의 창작곡 4곡을 부른 김명희를 비롯해 패티김, 이미자, 송창식, 조영남 등 여러 가수가 부른 총 10곡을 수록한 컴필레이션 앨범이다. 앨범 커버를 장식한 여가수는 김명희이며, 앨범 뒷면에 실린 롱 드레스를 입고 춤추는 3장의 연속 사진도 김명희의 모습이다. 이름은 생소하지만 범상치 않은 춤과 사이키델릭한 노래를 기대하게 만드는 발랄한 사진이다.